본문 바로가기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게시판 보기
제목 [평생학습 이슈브리핑 유달리] 완주군, ‘삼삼오오하하쌤’ 학습형 일자리 재능수업 운영
파일 완1_1_~1.PNG완1_1_~1.PNG
[평생학습 이슈브리핑 유달리] 완주군, ‘삼삼오오하하쌤’ 학습형 일자리 재능수업 운영

출처 –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완주군은 평생학습을 통해 학습한 재능을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및 성인문해 학습장 등에서 재능기부를 하며 주민강사로 실전경험을 샇는 '삼삼오오하하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8년 상반기에는 성인 문해 진달래 학교 학습장 25개반을 대상으로 꿈틀봉틀 홈패션, 우리그림 민화, 토탈 ART 냅킨공예 등 3개 학습동아리가 '하하쌤'으로 활동하며, 파우치•삼각필통, 시계•보관함, 민화 휴지케이스 만들기 등 다양한 재능수업을 접목하여 한글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한층 더했다.



또한,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특성화 사업이 공모 선저오디어 「진달래할매들의 인생을 담은 민화&북아트 앨범만들기」 수업을 하하쌤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하하쌤'은 지난 해에도 깔깔깔 인형극단(인형극), 만경강 아카데미(생태교육), 창의로봇(로봇교육), 북아트(24절기책) 등 10개 학습동아리, 59명이 성인 문해 학습장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활동수업을 통해 지역사회 재능나눔을 펼치며 학습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앞으로도 "하하쌤 재능수업을 통해 학습-나눔-일자리로 이어진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달래학교 학습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질 높은 평생교육의 장으로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평생학습타임즈 – 유선애 jlearning.hub@gmail.com>

출처 - 평생학습타임즈, 김진규IN칼럼, 특집칼럼, 20180808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