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게시판 보기
제목 청도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으로 사업내실 기대
파일 image.jpgimage.jpg
청도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으로 사업내실 기대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일 여성회관 4층 종합교육장에서 청도군이 주최하고 (사)행복한교육연구소가 주관하는「2018 청도군 싱그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과정」개강식을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과정은 청도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21개 행복학습센터에 대한 운영지원에 대한 봉사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8월 2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월, 목 운영된다.



특히 싱그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교육 강사진과 내용에 있어, 박사급 이상의 교수진을 주축으로 평생학습도시 청도군의 현황과 학습모니터링 및 학습자 상담, SNS 홍보 등 행복학습센터 운영 실무에 대한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현장감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교육생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사)행복한교육연구소 김지영 소장은 강의에서 “평생학습코디네이터라면 마을을 사랑하고 이웃에게 봉사하는 마음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평생교육에 대한 기본 지식을 연결 짓는 브레인스토밍을 실시하여 교육생들의 열띤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김종현 기획실장은 “더운 여름이지만, 마을행복학습센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교육생 서로서로 이끌어주는 좋은 교육과정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도군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우고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체계를 열심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청도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으로 사업내실 기대 ', 청도공보뉴스,2018-08-09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