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게시판 보기
제목 그린우드 카빙 클래스 무료 수강 안내
파일 카빙클래스 홍보문안_영월.jpg카빙클래스 홍보문안_영월.jpg
그린우드워킹(Green Woodworking)을 아십니까?

벌목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생목을 잘라 간단한 도구를 이용해서 생활소품을 만드는 인류의 오래된 자연친화적이고 실용적인 수공예입니다. 대량생산, 대량소비의 현대 생활 속에서 잊어버린 함지박이나 나무 수저, 그릇, 쟁반, 도마, 떡살판, 나무의자, 지게, 물레, 베틀, 씨아, 쟁기, 멍에, 구유 같은 농기구와 식기, 가구를 만들던 기술입니다.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로 찍어내는 기물들로 대체되기 전까지 어느 가정집에서나 주변의 나무들을 직접 잘라 만든, 대대로 물려주고 물려받던 나무 그릇과 밥상, 반닫이는 사라져버렸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집 주변에 참죽나무며 오동나무, 감나무를 심던 부모님들은 밭일을 하듯 생나무 목공으로 집안을 꾸리고 가꾸고 나누는 생활공예의 장인이었습니다.

사각사각, 나무 깎는 소리를 들어보셨나요?
카빙 나이프로 깎을 때마다 귤껍질 까듯 터져 나오는 생나무가 품은 풋풋한 자연의 향기를 맡아보세요. 제대로 된 칼질이 먹은 나무의 탄력 있고 보드라운 속살을 만져보세요. 긴 겨울밤, 가족과 친구와 함께 둘러앉아 이번 설 선물로 나무 숟가락을 깎아 보내면 어떨까요?

팔괴공작소 그린우드 카빙 클래스 오픈 기념으로 1월 한 달간은 1회에 한해서 수업료를 무료로 진행합니다.
특히 오시면 제가 직접 로스팅하고 블렌딩한 원두커피를 드립으로 내려서 제공합니다. 물론 다른 음료도 있으며 영월군 창업보육센터 내에 미니 카페가 운영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그린우드 카빙 클래스는 1 대 1 수업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원 데이 클래스 수업의 일정은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 정도로 제한하고자 합니다.

문의 : 010-5225-5241
참고 사이트 : palgoe.net
instagram @leepalgoe
naver 블로그 leepalgo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