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게시판 보기
제목 영월군, 2017년 강원 문해자랑 대잔치 '청춘만개' 개최
파일 21321.jpg21321.jpg
2123.jpg2123.jpg
영월군, 2017년 강원 문해자랑 대잔치

‘청춘만개’ 개최

안현지(영월군 평생교육사)


지난 9월 12일(화) 영월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2017년 강원 문해 자랑 대잔치 ‘청춘만개’」가 개최되었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도내 성인문해교실에서 한글공부에 참여하고 있는 학습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속적인 학습 참여 동기 부여를 위해 작년 처음으로 2016 강원 문해자랑 대잔치 ‘청춘만개’를 개최하였으며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350여명이 참여했었다.


올해는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국가평생교육진흥원·영월군이 공동주관하며, 정선군과 강원도문해교육협의회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도내 19개 성인문해교육 기관·단체에서 600여 명의 학습자가 참여해 ‘문해 교육’과 ‘청춘만개’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더욱 커지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청춘만개’는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작품 시상, 문해교육 교가 발표회, 한글 스피드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으며, 식전에는 꽃차체험, 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우쿨렐레 공연이 준비되어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영월군에서는 학습자 70여명이 동요 ‘퐁당퐁당’을 개사해 문해교육 교가 발표회에 참가하여 노래와 핸드벨 연주를 선보였으며, 학습자 3명이 시화전 부문에서 수상을 하였다. 특히 우리군 수상자 엄세자(79) 어르신의 ‘행복하다’가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작품으로 선발되어 참가자 대표로 시를 낭송하면서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도내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이 학습에 대한 열정을 펼치고, 그동안 준비한 결과물을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배움이 늦었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불어 넣어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출처-평생학습타임즈 170913-학습도시 커뮤니티 현장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