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게시판 보기
제목 [현장소식] 영주시, 배움의 행복이 있는 평생교육 “시민대학 수료식” 개최
파일
[현장소식] 영주시, 배움의 행복이 있는 평생교육 “시민대학 수료식” 개최

출처 – 영주시청

영주시평생학습센터에서는 8월 10일(금) 오후 2시 평생학습센터 3층 강당에서 수료자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민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정혜숙 다문화 이해강사의 ‘열린 소통으로 함께 공존하는 우리’이라는 주제 특강에 이어 수료증 수요, 소감문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2018년 시민대학은 영주시에 거주하는 55세 이상 남․여 80명을 대상으로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및 교양증진, 올바른 평생학습문화 정착과 21C 지식기반사회에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배움을 실천 할 수 있는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3일(화)부터 8월 10일(금)까지 2개월간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씩 총 12회에 걸쳐 ▲어른은 지역사회의 도서관이다 ▲내 몸에 약이 되는 음식 ▲문화코드로 보는 중국 ▲청춘을 다시 말하다 ▲행복한 노년가정을 위한 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여러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영주시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교양함양을 위한 시민대학 뿐만 아니라 매년 상·하반기 실시하는 시민교육, 힐링! 맞춤형 배달강좌제 운영,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가정과 지역사회를 위해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타임즈 – 타임즈편집국 lltimes@lltimes.kr>

출처 - 평생학습타임즈, 김진규IN학습도시커뮤니티, 현장소식,20180813일자